오히려 공군 경공격기만 추락했습니다.
완공되면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인 아람코의 가스 플랜트에 공업용수와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삼성물산은 2020년 10월 국내 건설사 최초로 ‘탈석탄을 선언한 이후 타나집 발전소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지난해 12월 27일 찾은 현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근로자 2000여 명이 작업을 위해 바쁘게 오가고 있었다.최근에는 사우디 투자부(MISA) 등과 ‘그린수소 암모니아 사업 수주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주바일(사우디)=김기윤 pep@donga.
해수담수화 플랜트와 열병합발전소가 결합된 친환경 에너지 시설로 인근 플랜트에 공업용수와 전력을 공급한다.완공되면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인 아람코의 가스 플랜트에 공업용수와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해외 건설업계 관계자는 국내 건설사들이 과거에는 석유화학 플랜트나 초고층 빌딩 등에 집중했다면.
주바일=김기윤 특파원 pep@donga.UAE는 최근 두바이에 49억 달러 규모의 신규 지하철 사업계획을 공개했다.
최 부사장은 앞으로 리야드 메트로 노선 확장 관련 추가 발주도 잇따를 것이라며 사우디에서는 엑스포.최영훈 삼성물산 리야드 메트로 부사장은 사우디 국민이 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 커 도시철도 같은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며 이를 짓는 우리도 자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2022년 6월부터 현대건설과 네옴시티의 핵심 사업인 ‘더 라인 지하를 지나는 고속·화물 철도 터널 공사를 진행 중이다.정창구 해외건설협회 해외 건설정책지원센터장은 앞으로 중동에서는 고위험 고수익 형태의 투자개발형 사업이 많아질 것이라며 현지와의 신뢰관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