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전술핵 통제권이 미국이 아닌 한국에 있다고 북한이 판단하면 이는 곧 핵무기 사용 결정이 두 군데에서 이뤄진다는 의미이므로 북한은 더더욱 경계할 것이다.
최근 민주당이 한 일 중에 ‘이재명 대표 방탄 말고 국민에게 인상을 남긴 게 뭐가 있나.심지어 민주당 지지층에서도 세 명 중 한 명(33.
여야 중 어디라도 먼저 이성을 되찾고 외연 확대에 나서는 쪽이 총선에서 승기를 잡을 게 분명하다.이를 두고 이 전 대표의 ‘싸가지.성남FC 후원금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월 10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두해 입장문을 읽으려고 할 때 한 시민이 목소리가 작습니다.
나 전 의원의 지지자들을 모두 끌어모아도 될까 말까다.요즘 서로 질세라 당의 울타리를 좁히지 못해 안달이다.
내년 총선의 향배는 20~30대 중도층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마 부분적으론 사실일 수 있다.북한이 정권의 명운을 나머지 10%에 걸 가능성은 크지 않다.
한국이 전술핵을 보유하고 있다고 북한이 확신하게 되면 관련한 북한의 계획도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언론에 한국이 전술핵 도입을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흘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엄포 작전의 끝은 무엇일까.따라서 한국이 핵무기 보유를 준비하고 있다고 북한을 속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